일본 영화나 드라마에 나올 법한 아름다운 철길 배경지

2019. 5. 8. 17:19일본 여행&맛집/열차 여행

반응형

여러분은 혹시 아름다운 배경에 관심이 많으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일본 드라마나 영화를 보고 아름다운 배경에서 많은 여운을 느낀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한국보다 면적이 넓고, 자연이 풍부하며, 영화나 드라마를 촬영하는 감독들도 배경에 공을 들인 덕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기에 이미 많은 영화나 드라마를 보셨다면 아름다운 배경의 미를 한몫하는 열차나 노선이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그런 배경미 넘치는 철길의 주요 역들을 눈으로나마 즐겨봅시다.

 

 

 

1. 에히메 현의 요산 선(JR시고쿠)

시모나다 역

세토 내해가 보이는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역입니다. JR에서 '청춘18티켓'이라는 특별한 열차 티켓을 판매하는 당시 광고로 등장하면서 유명세를 떨치게 된 멋진 절경 역입니다.

 

 

2. 아오모리 현의 고노 선(JR동일본)

토도로키 역

동해에 인접해 있는 역으로, 주위가 한적한 느낌의 건물 몇 채밖에 없어서 무인 역의 묘한 분위기와 좋은 조화를 이룹니다.

 

 

3. 홋카이도의 소야 본선(JR홋카이도)

밧카이 역

목조 건물로 된 일본 최북단의 무인 역입니다. 거친 눈보라를 몇번이나 겪어서인지 여러번의 보수를 거친 흔적이 있습니다. 무려 90년 전부터 운영을 해왔다고 하네요.

 

 

4. 가고시마 현의 이부스키 마쿠라자키 선(JR큐슈)

니시오야마 역

역세권에는 아무것도 없고 주변에 공장 하나와 이 역에 오는 관광객을 위한 상점 하나만 있을 뿐입니다만 자연 경치 만큼은 무척 아름다운 역입니다. 일본에서 비경역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에서도 나온 적이 있습니다.

 

 

5. 홋카이도의 세키호쿠 본선(JR홋카이도)

이쿠노 역

원래는 임시 승강장으로 개시했다고 합니다만, 나중에는 정식 역으로 승격되었다고 합니다. 지금도 광활한 시골의 경치 한 가운데에서 하나의 플랫폼에 하나의 선로만이 있는 간이역으로 운영되고 있죠. 소박하고 한적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유모 카페로 방문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