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일본 구인구직방법?!? 요즘 트랜드는 이것!

2019. 8. 2. 12:43일본 취업/취업 준비

반응형

일본 구인구직 방법, 역구인에 대해 알아보자!

일본 취업사이트에서 어떻게 나타나고 있을까?

 

일본에서 취업 붐이 나타나면서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일자리가 넘쳐나는데도 불구하고 졸업 예정인 대학생들이 취직하지 못하기도 하며 취직을 하더라도 몇 개월 만에 그만두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본 취업사이트에서 새로운 일본 구인구직 방법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본 취업 붐과 함께일본 취업사이트에서 나타나기 시작한

일본 구인구직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D

 

 

취업 준비생이 먼저 지원해 면접을 보지 않고 회사 측에서 자기소개서를 검토하고 취업 준비생에게

면접을 요청하는 일본 구인구직 방법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본 취업사이트를

'역구인 사이트'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원하는 기업에 따라 여러 가지 자기소개서를 써야 하는 것과 다르게 역구인 일본 취업사이트에서는

자기소개서는 하나만 쓴다고 하는데요.

 

보통 단점으로 보일 수 있는 내용까지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회사 측은 기업 이름을 가리고 학생은 학력(학교 이름)을 보여주지 않고 진행하는 일본 구인구직 형태라고 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미스 매치, 즉 입사 후 사원이 원하던 일을 하지 못해 퇴사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생긴 일본 구인구직 방법이라고 합니다.

블라인드 토크가 끝나면 서로 자기소개를 하고 나서 연락처를 교환해서 학생이 기업에게 면접을 신청하면 된다고 하네요!

 

 

신입을 채용하는 것만으로는 인재를 구하기 힘들어지자 실전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경력 사원을 채용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일본 취업사이트 등을 이용해 이직하는 것과 달리 직원들에게 다른 기업에서 일하는 친구를 끌어오게 해서 인재를 확보하게 한다고 합니다.

친구를 소개한 직원은 보상금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인재 확보에 비용을 적게 써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슷한 인재만 모이거나 이직에 실패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일본 취업사이트 등에서 볼 수 있는 색다른 구인구직 형태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취업 준비생은 원하는 기업에 갈 수 있도록 기업은 회사에 맞는 인재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그럼 다음 시간에도 재미있고 궁금한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D

 

 

▼더 많은 일본 관련 자료는 이곳으로 

 

 

"일유모 카페로 방문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