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케이 트렌디 2018 총 결산!

2019. 5. 13. 11:03일본 문화/뉴스・이슈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닛케이 트렌디라는 잡지를 아시나요?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책(서적 및 신문, 잡지 등 활자출판물)을 읽는 사람들의 수는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지하철 안에서 책을 읽거나 카페에서 책을 읽는 사람들은 아직도 많이 만나 볼수 있었습니다.
과학이 발달하고 현대문물의 진화가 거듭되어도 본래의 것을 소중히 여기는 일본인들의 문화를 엿볼 수가 있습니다 :)

 

그 중에서 오늘 이야기를 해볼 닛케이 트렌디는, 

일본 경제 신문사인 닛케이의 게열인 닛케이 BP가 발간하는 월간지입니다. 

1987년 11월 4일에 창간되었으며, 창간초기에는 월 2회간이였지만 

창간 3주년이 되는 1990년 11월 4일 발매호부터 월간이 되었습니다.


창간 이래 매년 12월호에, 그 해에 유행되고 있는 것을 선정하는
'히트 상품 베스트  30' 을 게재하고 있으며 히트상품이라고 하지만 제품 뿐만 아니라 

이벤트, 문화, 문예, 영화 작품, 서비스, 신조어 등 국한되지 않고 세태를 반영한 순위로 

매년 주목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럼, 2018년 한 해동안 일본 전역을 흔들어 놓았던 것들 TOP 10을 
알아볼까요 ?!


 

 


1. 아무로 나미에 
: 1990년대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 헤세이를 대표하는 일본 최고의 디바라고 할 수 있는 아무로 나미에가 

2018년 9월 16일에 은퇴를 하였습니다. 1년 전, 40세의 생일을 맞이한 2017 년 9월 20일에 은퇴 선언을 후 

1년동안 진행된 각종 특별 기획의 경제 효과는 1000억엔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2. 드라이브 레코더 (차량용 블랙박스)
: 2017년 6월 5일에 발생한 히가시 고속부부 사망사건으로 난폭운전 대책의 의식이 높아지는 등으로 

급격히 수요가 증가하였고, 2018년도 상반기 드라이브 레코더 매출이 예년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 영향으로 2018년 10월에는 일부 업체에서 공급이 늦어, 품절되는 현상이 속출하였습니다.
또한 일본 국토 교통청에서는 신차에 드라이브 레코더 탑재 의무화를 검토하고 있다고 해요.

 

 



3. 페트병 커피 


: 크래프트 보스라는 브랜드로 2000만 케이스를 돌파하여, 2년간 히트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이전 캔커피를 누르고 페트병 커피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어요 :)  

자동판매기에도 캔커피의 자리에 이제 페트병 커피가 자리 잡고 있어요 
(저도 이용하고 있답니다^^!)



4. ZOZOSUIT 
: 무려, 10시간만에 23만건의 주문이 쇄도한 ZOZOSUIT!
이 슈트를 입으면 전신의 사이즈가 자동으로 측정이 된다고 하는데 

이 슈츠를 무료로 배포를 했다고 해요 또한 그 치수를 자체 어플에 저장된다고 해요! 

목 굵기, 어깨넓이, 배 둘래까지 360도 측정해 주기에, 

자신의 사이즈를 더욱더 잘 파악하여 딱 맞는 옷을 살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저장된 신체사이즈를 바탕으로 ZOZO사이트에서 몸에 맞는 사이즈의 옷을 검색, 추천 받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5. 구글 홈 & 아마존 에코
: IT업계를 대표하는 아마존과 구글이 AI 스피커를 배급하고 있으며 음성으로 사용하는 UI를 장착시켰습니다.

구글과, 아마존이 큰 일을 해냈네요!

 




6. 만화 너희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 80년 전의 소설을 만화한 작품으로 시대를 초월한 사상 최대의 리바이벌 히트작! 

주인공과 삼촌의 대화로 현대에도 교훈을 주는 만화로 엄청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7. aibo
: 12년만에 부활한 로봇형 강아지 소니- 아이보 입니다. 

6개월만에 2만대 돌파하여 매진하고 있으며, 생명감 넘치는 움직임을 표현하는 AI 기능 탑재, 

카메라와 센서로 표정이 다양하고 쓰다듬으면 행복한 표정을 짓습니다.
본체 가격이 19만 8천엔, 서비스 월정액이 2980엔으로 조금 부담이 되는 가격이긴 하지만, 

초기 에약 대수 완판 그 후에도 중고품 가격 대폭 상승하는 등,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항상 내 곁에 있는 나의 로봇 반려동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가 어마어마 하네요!



8. 케이블 바이트
: 잦은 외부 접촉으로 자주 끊어지는 휴대폰 충전케이블을 방어 하기 위해

동물 모양으로 만들어진 케이블 보호하는 상품이예요!  

어느 트위터의 이미지가 인기를 끌어 폭발적인 판매실적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9. 혼키린(기린 맥주)
발매 3개월만에 1억개 출하된 일본의 대표 맥주브랜드 기린의 신상품입니다.
발포주임에도 년간 1000만 케이스판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10. NONIO
구강청결제 시장에 새로 등장한 브랜드입니다.
일본 인기 모델인 ROLA를 앞세워서 브랜드 이미지를 점점 높여가는 브랜드예요 :)

 

 


 

2018년에도의 히트였던 것들을 소개드렸어요!

히트된 물건, 히트된 서비스 등 1년의 총결산은 1년동안의 일본의 트렌드를 알수 있어서

꽤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3

2019년 트렌드 총결산의 1위는 무엇일까요? 

1월~5월 현재까지 있는 것일까요, 아니면 남은  시간동안 나타날까요?

 

 

 

더 많은 일본 정보 및 일본 자료들은

카페 일유모에서 만나봐요 :)

 


"일유모 카페로 방문하기"

 

 

 

반응형